소셜데이팅 서비스, 문제 많지만 규제는 지양해야

출시 7주년을 맞은 소개팅 어플 글램 운영사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램은 누적 가입자 600만 명, 누적 매칭 수 400만 명의 성과를 올리며 서비스 초기 국내에서 생경하던 ‘데이팅・소개팅 앱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소개팅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소개팅앱이든 결제가 필요합니다.

 

다른 이들과 비교했을 때 그나마 정상적인 편에 속하기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듯하다. 실제 소개팅에서 상대가 질색할 만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하이퍼 리얼리즘이라 부를 만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설정, 디테일한 연기, 개성 있는 헤어 스타일링 등이 합쳐져 채널명에 걸맞은 웃음거리를 선사한다. 원테이크로 촬영되는 영상임에도 10분 이상 막힘없이 이어나가는 대사는 감탄스럽기까지 하다.

 

남의 일에 무심한 편인 남자들은 지인이 소개팅 앱으로 사귀었다 해도 색안경을 끼고 보지 않았다. 하지만 본인이 연애할 때는 여자보다 20%나 더 높은 비율이 주변에 밝히지 않겠다고 밝혔다. 어떤 의미를 표현하시고자 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알 수가 없습니다만, 표현하는 의도와 맥락 등에 따라 그 표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이 원하시는 추가 기능 개발(협의 후 유료서비스)이 가능합니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홈페이지 구축시 먼저 PG사와 계약가능 여부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누리꾼들은 “반반 내자고 말했으면 완전 끝인 거다” “아니 저래 놓고 애프터는 또 했냐.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소개팅이나 미팅 같은 인위적인 만남 말고 우연히 길을 걷다 스친 사람과의 로맨스를 꿈꾼다. 누구나 한 번은 어렸을 적 이와 같은 꿈을 꾸지만 성인이 되어 인생의 노곤함을 겪다 보면 사랑도 연인과의 만남도 귀찮아 지기 마련이다. 생각보다 자연스러운 만남도, 지인을 통한 만남도 여의치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 서비스는 부부 5000명을 조사한 후 설문지를 개발해 설문 문항의 신뢰도를 높였다. 설문 문항 수는 무려 258개이며 성향도 29가지로 나눈다. 또 다른 짝짓기 프로그램인 ‘케미스트리(Chemistry.com)’는 설문 문항 146개로 사람의 유형을 4개(관리자, 건설가, 탐험가, 협상가)로 구분한다. 2008년 설립된 스위스의 ‘진파트너’는 사람의 6번 염색체에 있는 HLA 유전자를 검사해 짝을 찾는다. 이 유전자는 면역력과 관계있는데 HLA 유전자가 다른 배우자를 만나야 자손의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인기차트 라이프스타일 앱 부문 인기차트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피해 유형은 상대방으로부터 '원치 않는 연락'을 받은 경우가 24.4%로 가장 많았으며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23.8%), '개인정보 유출'(16.0%), '금전 요청'(10.2%) 등이 뒤를 이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린 개발자 컨퍼런스 'F8'를 통해 올 하반기에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예전에는 별로 없어서 희소성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용자가 너무 많은 시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소개팅 어플 중에서도 순위별로 좋은 앱이 존재합니다. 한편, 온라인 소개팅사이트 짝대기닷컴은 이름과 나이, 지역이라는 포괄적인 테두리로 상대를 찾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검색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도 일어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스카우트’의 가입자는 500만명에 육박하고 국내 소셜데이팅 어플 ‘이음’은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되지 않아 회원 수가 9만명을 넘어섰다. 언론도 연일 ‘나만의 이상형을 찾아라’, ‘연애도 이제 소셜’ 등의 제목으로 소셜데이팅 어플에 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어플의 활성화를 반기기에는 많은 문제점이 숨어있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데이팅 서비스, 문제 많지만 규제는 지양해야”

Leave a Reply

Gravatar